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종합
구정소식
기사입력: 2007/07/11 [09:38]   울산여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울산여성신문

●교육부 주관 『2007년 평생학습도시』선정
중구청(구청장 조용수)은 중구가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그동안 중구청은 평생학습조례 제정, 평생학습협의회 등 협의체 구성, 전문인력 확보,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자원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한 바 있으며, 이번 심사에서 중구의회와의 긴밀한 상호 협조체제와 강북교육청 등 지역 평생교육기관과의 네트워킹이 잘 되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중구 의회(의장 박성민)는 평생학습도시 심사 준비과정에서 실시한 4회의 컨설팅에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모두 참여하여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는 점이 다른 지자체와는 달리 평가에 좋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복어조리·취급업소 특별 위생관리
동구청(구청장 정천석)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복어조리·취급업소에 대한 특별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관리 대상은 관내 복어 조리·판매업소 16개, 일식업소 16개, 생선회 조리·판매업소 140개 등 모두 156개 업소다.
특히 복어전문 취급업소 외에 일식업소나 생선회 판매업소 등에서 조리사를 고용하지 않거나 전문지식이 없는 무면허자가 복어를 취급하는 일이 없도록 우선 점검할 방침이다.동구청은 이번 점검을 위해 4명으로 이뤄진 2개 점검반을 구성했으며, 이들 직원들이 업소를 일일이 방문해 △조리사 고용·근무 및 면허대여 여부 △조리사면허증의 보관 또는 비치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등을 점검한다.
동구청은 점검 결과 전문 조리사를 고용하지 않거나 면허대여를 하는 등의 법규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계법에 따라 행정처분키로 했다.

●『기업체를 위한 지방세 해설』 책자 발간
남구청(구청장 김두겸)은 지방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실 납세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남구 소재 기업체 및 회계사무소 등 2,500여 개소에 『기업체를 위한 지방세 해설』소책자를 발간·배부한다.
2007년 3월 31일 기준으로 작성된 해설집은 2007 개정 세법의 주요내용과 기업체와 관련된 세목별 해설, 지방세 세무조사 및 지방세 전반에 걸친 유익한 상식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남구청은 이번 해설집을 회계실무자의 잦은 교체로 전문성이 부족한 중소업체 및 업체담당 회계사무소에 배부해, 지방세 과소·누락 신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성실 납세 풍토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민선3기 공약사항 추진보고회
북구청(구청장 강석구)에서는 지난 7일 북구 민선3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가 열렸다.
강석구 북구청장을 비롯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보고회는 민선3기 1년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남은 임기동안의 공약사항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보고회는 각 실과소별로 추진하고 있는 구정운영, 산업·경제, 문화·체육, 복지, 교육·환경 등 5개 분야 69개 공약사항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으며, 계약심사제와 노·사·정·구민협의회,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강동수산물축제, 공동주택 지원조례, 교육경비보조에 관한 조례 등 9건이 추진완료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진하해수욕장 개장
울주군(군수 엄창섭) 서생면 진하리 진하해수욕장이 지난 6일 문을 열었다.
이날 해수욕장 입구에서 엄창섭 군수 및 구군 지역인사. 지역 번영회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가졌다.
울주군은 쾌적한 해수욕장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한달간 진입로 및 백사장 등에 정화작업을 펼쳤으며 주요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보수도 마쳤다.
한편 동구 일산 해수욕장도 같은 날 개장했으며 7월 중순에는 전국 핀 수영대회와 방어잡기 대회 등 동구해변축제가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눅눅한 습성 / 최명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