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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익희의 재테크칼럼
서비스현장에서 이미지를 죽이는 행동들
기사입력: 2005/07/30 [15:41]   울산여성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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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익희

"자~꾸 떠오르는 그대의 웃음소리, 잔인한 그~ 소리를 예~예~예~ 이젠 잊게 해줘! 오~너만이 그대를 내안에서 없앨 수 있어!~' 여성 5인조 댄스 그룹이 부른 "killer"라는 곡의 일부입니다.

서비스를 하면서 좋은 이미지를 심느냐 나쁜 이미지를 심느냐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이 중에서 나쁜 이미지를 심는 사람이나 행위를 "image killer"라고 하는데, 간과하기 쉬우나 놓치면 안될부분들입니다.

■당신의 얼굴이 웃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image killer"
■고객이 물어보는 질문에 "잘 모르겠는데요" 했다면 당신은 "image killer"
■사적인 전화로 수다떠는 소리를 고객이 들었다면 당신은 "image killer"
■당신의 유니폼에 김치 국물이 묻었거나 소매, 목주위가 더럽다면 당신은"image killer"
■마지막 고객이 미처 매장을 나가기도 전에 청소를 시작했다면 당신은"image killer"
■점심식사후 매장에 환기가 제대로 되지않아 냄새가 난다면 이것도 "image killer"
■매장 오픈 시간 10분전에도 영업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당신은 "image killer"
■매장의 형광등이 깜빡거리거나 빠져 있다면 "image killer"
■고객이 와도 멀뚱이 보고만 있다면 당신은 "image killer"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가치와 품질은 좋으면서 가격은 저렴해져야하는 작금에서비스현장에서 놓치면 안될 CS마케팅은 성공과 직결된다고 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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