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획취재
"결혼자금 대출 꼼꼼하게 알아보세요"
거래은행, 거래카드사 활용하면 만족
기사입력: 2006/09/23 [14:45]   울산여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은희 기자

가을, 결혼시즌이 돌아왔다. 올해는 쌍춘년이라 해서 어느 때든 결혼을 해도 무방하다고 하지만, 선선하고 풍요로운 가을은 결혼식을 올리기에 최적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결혼을 앞둔 미혼 남녀들의 최대 관심사중 하나가 결혼비용인 만큼 자신의 재정상태를 살펴보고 자신에 맞는 결혼준비를 하는 게 좋을 듯하다. 이때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이나 이용하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여러모로 효율적이다. 결혼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본다.
 
▲ 결혼을 앞둔 미혼 남녀들의 최대 관심사중 하나가 결혼비용인데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이나 이용하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여러모로 효율적이다.


 
 
 
 
 
 
 
 
 
 
 
 
 
 
 
 
 
 
 
 
 
 
◈“은행에 문의해 보세요”
다음달에 결혼 예정이 ㄱ씨는 “거래하는 은행에 결혼 대출에 관해 문의를 했더니 결혼과 관련해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시하더군요. 요즘 웬만한 은행은 웨딩 전문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어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테크상담과 결혼자금 대출 등을 해주고 있어 한시름 놓았지요”라고 말했다.

예비 신랑 말에 의하면 신용카드사도 컨설팅은 물론 대출, 무이자 할부와 할인 서비스 등 웨딩과 관련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다고 했다.

◈“무료컨설팅 100% 활용하세요”
결혼적령기에 꽉 찬 30세 ㄱ양은 “결혼만 생각하면 가슴이 답답하다”며 “혼수장만, 신혼여행 등 계획하는 것만으로도 머리가 복잡해진다”고 말하며 “지인을 통해 무료컨설팅을 이용하면 큰효과를 본다는 말을 듣고 알아보았더니 ‘웨딩가이드’와 목돈 만들기, 내집 마련하기, 노후설계하기 등 그 동안 품고 있던 고민을 풀어주어 속이 후련하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은행에서 제공하는 무료컨설팅은 결혼을 앞둔 미혼남녀 뿐 아니라 신혼부부에게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재테크 가이드’도 준비돼 있기 때문.

◈은행권 결혼대출
미혼 남녀를 겨냥한 예금상품도 나와 있는데, 금리는 일반 정기예금과 비슷하면서 결혼 때 우대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은행=결혼을 앞둔 미혼여성을 대상으로 한 예금상품 ‘미인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미인통장은 정기적금 가입 기간에 결혼하면 연 0.2%포인트 특별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신한은행=결혼을 앞둔 직장여성을 대상으로 소액 신용대출 상품인 ‘웨딩론’을 팔고 있다. 대출기간은 최장 3년 이내며 대출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최고 1천만원까지 가능하다.
또 산출된 대출금리에서 0.5%포인트 깎아주며, 상환은 원리금 균등 분할 방식이다.

▲하나은행= ‘이브카드’ 가입자를 대상으로 거래실적에 따라 무보증으로 최고 5백만원, 연대보증이 있으면 최고 1천만원까지 결혼준비자금을 대출해준다.
 
▲광주은행=결혼을 앞둔 미혼 남녀를 위한 ‘허니문플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만 20세 이상 35세 이하의 미혼 고객이 ‘허니문플랜 적금’에 가입시 웨딩플래너에 의한 1대 1 상담을 통한 맞춤식 결혼정보를 제공하며, 상견례부터 결혼식, 피로연, 신혼여행까지 전과정을 컨설팅 해준다.
적금 가입은 월 5만원 이상~500만원 이내이며 정액식과 자유적립식 모두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6개월부터 3년 사이에서 고를 수 있다.

◈카드사 결혼 혜택
▲삼성카드= 지난 4월부터 웨딩 정보업체 ‘아이웨딩’과 제휴를 맺고 ‘삼성카드 웨딩 서비스’
(www.samsungcardwed.com)를 제공하고 있다. 예비부부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상견례부터 결혼식, 피로연, 신혼여행까지 결혼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웨딩론’은 이자율을 최대 20%까지 할인해준다.

▲LG카드= 결혼을 앞둔 회원을 대상으로 웨딩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딩 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며, 이달 중순부터는 홈페이지에 전용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다.(1566-8530)

▲LG카드 ‘레이디’ ‘2030’ 카드= 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웨딩론’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장 36개월 분할 납부가 가능하다. 

◈카드 한도 증액 등 혜택
혼수·예단 준비, 결혼식, 신혼여행 관련 결제 중 한도 초과일 경우 여성 관련 카드들은 ‘일시불 한도 증액’이 가능하다.

▲‘이브카드’(하나은행)= 백화점, 제화점, 의류점, 할인점 등 할부거래가 가능한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료 할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 웨딩 특화 상품인 ‘패미리클럽카드’는 롯데호텔 객실 20% 할인, 롯데면세점 5~15% 할인 혜택이 있으며, 허니문 여행상품 예약시 5% 할인, 또는 6개월 무이자 할부해준다.

이밖에 ‘생활안정자금융자’가 있는데, 월 소득 1백70만원 이하 근로자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연 3.8%의 낮은 금리로 7백만원까지 대출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해 볼만하다.

홈피 주소 (www.welco.or.kr)
근로자 본인이나 자녀의 결혼일 90일 전후, 또는 혼인신고 후 90일 이내에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현재 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한 근로자여야 한다.
결혼을 앞두고 있는 미혼남녀들이 거래 은행 및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잘 활용한다면 씀씀이도 줄이고 재테크도 가능하게 될 것이다. 세심한 준비, 그것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요인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눅눅한 습성 / 최명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