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환경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구 하나님의 교회, 지역 정화활동에 나서
북구 상방공원 일대, 매곡 지구, 동구 슬도 일대에서
 
김건우 기자 기사입력  2015/07/28 [14:21]

북구 상방공원 일대, 매곡 지구, 동구 슬도 일대에서
세 차례 활동 통해 쓰레기 500여 자루 수거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울산 북구 하나님의 교회가 울산지역 정화운동의 시작을 알렸다. 하나님의 교회 목회자와 지차제 단체장들과 성도 및 지역주민 300여 명은 지난 16일, 19일, 23일 세 차례에 거쳐 북구 상방공원 일대와 매곡 지구, 울산 동구 슬도 일대에 정화활동에 나섰다.

이날 참가자들은 삼방공원 내부와 골목길을 중심으로 2km의 거리를 정화하였고, 태풍의 영향으로 각종 생활 쓰레기와 해초더미의 부패로 인한 악취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슬도 주변과 매곡 지구 거리를 중심으로 곳곳의 생활 쓰레기를 모두 수거했다.

또한 정화운동은 유동인구가 많은 공원내부와 대로변, 골목길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며 산책에 나서는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던 요소들을 모두 제거하는데 힘썼다. 담배꽁초, 각종 오물, 페트병, 음료수 캔 등의 생활쓰레기와 버스정류장 주변의 불법 광고물도 수거하여 도심 환경의 미관을 해치는 요소를 제거했다. 특히, 19일 정화활동에서는 슬도 주변의 넓은 둘레길과 해안가 정화가 함께 이루어졌다.

북구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세 차례 정화활동으로 지역에서 수거된 쓰레기는 자루로 500여 개에 이르렀다.

행사에 참여한 천기옥 시의원은 “밝은 마음과 밝은 미소로 봉사활동을 하는 성도들의 모습을 보니 내 마음과 거리가 함께 밝아지는 것 같다. 이런 좋은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하니 더운 날씨 속에서도 기쁘게 봉사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웃과 함께 참여했다는 이동숙 (주부, 방어동)씨는 “더운 여름철에는 불쾌지수도 높다. 관광객에 의해 버려진 슬도 주변의 쓰레기와 악취로 인하여 인상을 찌푸리기만 했는데 이렇게 가족들이 함께 나와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정리하니 매우 뿌듯했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지역민들이 쾌적한 느낌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님의 교회는 선교활동 외에도 대규모 헌혈운동, 소외계층 지원, 재난복구, 농촌 일손 돕기, 각종 전시회 개최 등 문화 활동에도 적극 후원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공적이 인정되어 6월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20주년 바다의 날을 맞아 단체상으로는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5/07/28 [14:21]  최종편집: ⓒ 울산여성뉴스
 
이자성 15/07/30 [16:47] 수정 삭제  
  습도가 높아서 불쾌지수도 덩달아 높은 시기인데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환한 얼굴로 정화활동에 발벗고 나서주니 너무 고마운 일입니다.
늘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하니 칭찬이 끊이지 않는 것 같군요.
강소희 15/07/30 [17:25] 수정 삭제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밝은 마음과 즐겁게 봉사활동 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시원시원 15/07/30 [17:56] 수정 삭제  
  정말 덥다는 말을 계속할 만큼 더운 날씨인데요.... 이렇게 환경정화 봉사할동을 하셨다니 놀랍네요... 정말 수고 하셨습니다........짝짝짝
이지희 15/07/30 [20:07] 수정 삭제  
  와 울산지역에 이렇게 좋은 교회가 있었네요 요즘같이 이웃을 돌아보지않는 사회에 이웃을 위해 이렇게 봉사활동을 많이하는교회가 있었네요 저도 기회가 되면 꼭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싶네요 좋은일을 많이하니 이렇게 좋은상도 받으신거같아요 축하드립니다.
환한 미소 15/07/30 [22:24] 수정 삭제  
  어디가나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사람들이네요
반구대 15/07/30 [22:32] 수정 삭제  
  습도가 높고 찌는 듯한 더위에 정말 대단한 봉사의 열정입니다.
어렵고 힘들지만 더위를 이겨내는 봉사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푸른바다 15/07/31 [01:01] 수정 삭제  
  세 차례 활동 통해 쓰레기 500여 자루 수거했다니 참으로 환경정화활동의 달인들입니다. 지역환경을 쾌적하고 깨끗하게 만들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여러 봉사활동으로 항상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어서 너무 감사하네요.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화이팅!^^
담담히 15/08/01 [01:37] 수정 삭제  
  볼때마다 느끼는거지만 항상 밝게 웃고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구요...
투투 15/11/26 [21:01] 수정 삭제  
  하나님의 교회에서 행하는 봉사 활동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꾸준히 쭈~~욱 이어집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