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포트라이트
송인옥-MCS교육센터 대표
이미지메이킹은 선택이 아닌 필수 후배양성을 통해 체인점 운영 추진
기사입력: 2008/10/15 [13:23]   울산여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돈원편집위원/사진=박석순기자
 
성공한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진취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진취적 이미지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관리가 있어야한다.
  각자의 성격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 상대에게 신뢰감과 호감을 줄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성공을 위한 필수적 요소라고 할 수있다.
  '성공으로 나를 디자인 하는 이미지 바이블' 이라는 책을 지은  MCS 교육센터(www.mcs365.com)  송인옥 대표를 인터뷰했다.
  이 곳은 지난 2000년 설립돼 친절교육을 시작으로 개인의 이미지메이킹을 주로 담당했으나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다양한 과정이 개설돼 10명의 강사가 일하는 울산의 대표적인 이미지 교육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과정을 보면 서비스강사전문인 양성과정 22기, 병원코디네이터과정 18기가 진행중에 있을 정도로 성장속도를 가늠할 수있다.
  또 스피치-UP과정,서비스품질관리사과정,서비스리더과정,이미지업과정 등이 운영중에 있다
  "우리 센터에서는 다양한 과정의 교육뿐만아니라 기업위탁교육이 특성화로 자리잡아가고 있지요. 변화의 시대에 걸맞는 관리자의 실무능력과 자기관리 리더십을 통해 기업경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업위탁교육은 효과가 크게 나타난다. 밝은 조직문화와 이미지 제고를 통해 생산성 증가와 매출신장으로 이어진다.
  또한 특벽교육으로 정치후보자 이미지메이킹, 취업면접과정, 와인,칵테일매너,테이블매너, 국제매너, 행복한 부부를 위한 부부특강, 자산에게 맞는 메이컵 등이 있다.
  95년부터 강사로 활동해온 송인옥 대표는 그의 명성만큼이나 많은 곳에서 강의해 오고 있다.
  MCS가 교육해온 곳은 국,공기관 검창청,경찰청,울산광역시청,울산지방법원,울산구 군청,해양수산청, 부산경남,경북지역등 60 여곳이다.
  기업은 현대자동차, 형대중공업, Posco, SK, 이영산업기계, 세종공업,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100여곳이다.
  방송계,금융계,의료계등 200여곳이다.
  그리고 울산광역시 교육청 관리자 변화혁신 Workshop, 중앙병원 전직원 조직활성화 Workshop 등을 진행했다.
  "이미지 메이킹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21세기는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기업,국가의 이미지는 곧 경쟁력이기때문에 중요합니다."
  송 대표는 교육에 대한 경비부담을 고려해 노동부환급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한 두명의 직원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있다고 소개했다. 남구 달동에 강의실,휴게실,쉼터를 갖추고  전문강사교육,일반인들에게 편안한 상담을 해 주고있다.
  MCS는 2005년  KLEIA(한국평생교육강사연합회)  기업교육대상, 2006년 상반기엔 이노베이션 기업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인제대,울산대 평생교육원 외래강사,중소기업지원센터 CS부분 전임강사, 인적서비스협회 울산지회장, (사)문화예술진흥회 울산지회장, (사)한국이업종교류 울산사무부총장, 울산교육청 행정서비스 심의위원, 울산여성신문 사회교육원강사 등 많은 영역에서 활동중이다.
  인성을 키우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후배양성을 통해 체인점 운영을 계획하면서 지역문화에 일익을 담당하는 MCS교육센터를 만들어가고 있다.
  (상담 998-0529)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임영석 시인의 금주의 '詩'] 눅눅한 습성 / 최명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인기기사 목록